블로그 오늘

믿을 수 없는 일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는 것, 일어 날 수 없는 일이 생긴다거나 도저히 납득 할 수 없다고, 스스로 부정하려 하는 이기심의 표현입니다. 그렇다고 인정하기 싫은 다수의 거만함, 특히 첨예한 대립에서 결정하는 승자 독식을, 늘 이렇게 받아 들여만 한다는 것 역시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우리에게는 일단, 지켜 봐야 할 단단하고 깨어 있는 자세가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어떠한 영향이 밀어 닥칠지, 황망하게 만들지, 지금은 예측 할 수 없습니다. -호들갑은 전혀 없어서 무엇을 어찌 할지 모르는 저 낮은 곳에서 살고 사람이 보기에는 호사입니다.
자신에 대한 미움을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하는 지, 알고 있는 사람과 아랑곳 하지 않은 사람의 차이를 이제 곧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자신에 대한 미움을 감추려고만 했던 힐러리, 감출 수 없어 늘 모르세로 일관 했던 트럼프. 대체 어떤 차이가 이런 결과를 만들었을 까요.
미국 대통령은 취임후 100일간은 정말 중요한 시기라고 합니다. 우리가 걱정하는 최악으로 갈지, 말지는 지금 절.대.로. 알 수 없습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이 호들갑은 어디에서 나온 것인지, 갖고 있는 것(부)에 대한 미련에서 비롯된 것은 아닌지 제대로 돌아 봐야 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 하루 였습니다.

About beatsory

글 못 쓰는 작가 지망생, 그림 못 그리는 만화 지망생, 색칠 못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0 comments on “믿을 수 없는 일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