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블로그

밤 달리기-사코니 킨바라 7

밤이 일찍 시작 하는 계절입니다. 가을밤, 겨울밤 너무 좋아 합니다. 낮 길이가 짧아지면 가족들은 일찍 귀가를 합니다. 그러면, 다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빨라지지요. 그래서 좋아 했습니다. 겨울밤에 대한 제 감성은 그런것 같습니다. 가족 모두 일찍 모여 시간을 함께 하는 것.
밤 달리기를 시작 하였습니다. 아침 달리기는 여러가지 제약이 있어서요. 몰랐는데 저희 동네, 링컨 공원(Jersey City, Lincoln Park)은 밤 10시까지 일반인 사용이 허용 되더군요. 그렇다고, 너무 늦은 밤은 살짝 위험하니 저녁 8시 이전까지 달리기를 마치려고 합니다.
football-night-game밤 달리기의 장점은 무엇 보다도 시간 제약 없이, 볼일(일과, 직장 업무)을 다 본 후에 달리기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찍 저녁을 먹은 후에도 가능하지요. – 저는 공복에 달리기를 주로 하지만, 식사후 1시간 반 정도 지난 후도 괜찮습니다.
영하의 날씨에 밤 달리기를 해 본적은 아직 없습니다. 이번 겨울에 한 번 도전해봐야 언제 까지 밤 달리기를 할 수 있을 지 알겠죠.
늦은 저녁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이 있더군요. 주로, 일과를 마치고 클럽 멤버들이 만나 축구, 야구, 풋볼 경기를 하는 사람들들 입니다. 저도 같이 야구 한 번 하고 싶어집니다.
lincoln-park-track지지시티에서 오랫동안 살았습니다. 이곳 공원이 새롭게 단장을 시작한 것은 10년 전. 그 당시에는 기본적인 산책코스와 아이들 리틀 야구 경기장, 간의 축구장, 야구장 정도였습니다. 이제는 도로 건너편에 대학 전용 야구장과 크로스 컨트리(1마일), 인도인들이 많이 즐기는 크리켓 경기장, 절반 크기의 골프장(9홀)을 완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올해에는 400미터 육상 경기장 트랙을 쿠션이 있는 바닥으로 교체를 하여 최소한의 육상 경기를 운영 할 수있을 정도의 환경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저에게는 정말 좋은 장소가 되었습니다.
달리기를 하면, 신발 구입에 제일 많은 시간과 투자를 합니다. 주로 인터넷 관련 전문가들의 리뷰에 의존을 하는데, 각 브랜드마다 존재하는 복잡한 모델 라인업은 진짜 이해하기 힘드네요. 아식스의 님버스(Asics Nimbus 17)는 매장에서 한 번 착용해 본 후 너무 좋아 그자리에서 구입을 했었습니다. $150, 너무 비쌌지만 지금까지 800마일 넘게 달리면서 후회한적은 없었습니다. 그만큼 저에게는 잘 맞는 신발이었지요. 그러다 보니 다시 아식스를 찾았는데, 이름도 어정쩡한 모델을 반값 세일에 현혹 되어 구입. 지금 후회중…
달리기 신발은 나이키를 시작으로 푸마, 뉴발란스, 아식스를 착용 하여 달려 보았습니다. 언제부터, 달리기 신발의 명가, 사코니, saucony, 를 꼭 한번 경험 하고 싶어서 이리 저리 궁리중이었는데요. 여기 역시 모델 라인업이 간단하지 않아서 고민중이었죠. 그런데, 새알밭님의 리뷰에 힘 입어 바로 구입했습니다. Saucony, KINVARA 7, 새알밭님은 저렴한 6 모델을 구입 하셨다고 했는데, 여기 미국 아마존에서는 6 과 7의 가격차이가 별로 없어 그냥 7을 구입 했습니다. – 더구나 요즘 아마존에서 킨바라 7을 10% 절약, 더 고민할 필요가 없었죠.
lincoln-park-gate오늘 도착 하자 마자 신어 보았습니다. 살짝 걱정을 했는데, 착용감 정말 좋습니다. 저는 발이 작아 8과 8.5를 신는데, 달리기 신발은 딱 맞는 8을 주로 선택 합니다. 사코니의 8도 아주 기분 좋게 잘 맞네요.
군복무 시절 무릎 혹사가 심해서, 저는 뒷꿈치 쿠션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나이키의 에어 쿠션이나 아식스의 젤 쿠션을 즐겨 착용 했었죠. 사코니의 킨바라 7의 뒷꿈치 쿠션은 아식스의 젤과 다른 느낌 입니다. 좋더군요.

  1. 정말 가벼워서 놀랐습니다.
  2. 뒷꿈치 쿠션도 아주 훌륭합니다.
  3. 반대로 단단한 느낌의 앞꿈치 깔창도 독특한 경험입니다.
  4. 소재가 약해 보여서 오래 신고 달릴 수 있을 지 걱정입니다.

아무튼, 기념으로 10K 밤 달리기를 했습니다. 쿠션이 좋아진 400미터 트랙에서 킨바라 7은 아주 훌륭한 경쾌함을 주었습니다. 이제 신발 구입 계획은 없을 듯 합니다. 저는 하나 구입해서 질리게 신어 버리는 스타일.

About beatsory

글 못 쓰는 작가 지망생, 그림 못 그리는 만화 지망생, 색칠 못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

2 comments on “밤 달리기-사코니 킨바라 7

  1. 오옷, 색깔이 멋진데요? 저는 아마 내년쯤 킨바라 7을 신어볼 기회가 오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빛소리님 발에도 잘 맞는다니 굿뉴습니다.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신발 회사 중 하나가 아식습니다. 턱도 없이 신발 값이 비쌉니다. 최근에는 트럼프 지지 때문에 뉴밸런스에 아주 맛이 갔고요. 저 하나 안 신는다고 달라지는 건 없겠지만 뉴밸런스는 피할 생각입니다. ㅎㅎ

    Like

    • JoonhoSung

      정말 감사합니다. 저에게 정말 딱! 맞는 신발이었어요. 착용감이며, 기분 좋은 느낌, 덕분에 좋은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아식스는 세일 기간이 아니면 정말… 비싸죠. 다음에는 입소문의 미즈노를 한번 구입해 볼까 생각중입니다. ^^

      Lik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