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미국에서 살다보니 블로그 오늘

도구와 기계의 원리

돈키호테, 미국에서 살다보니, 한글 책을 구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시공사에서 원서, 스페인의 작가 미겔 데 세르반테스의 원작, 번역을 다시 하여 출간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구입을 했는데 한국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주문을 했으니… 다음주에나 도착 할 듯 합니다.
돈키호테는 내가 아주 좋아 하는 캐릭터, 인간을 연구하는데 이 처럼 좋은 인물은 없습니다. 그래서, 다시 읽고 싶었는데, 이번에 원서 번역을 다시 하였다고 하니, 구입을 했습니다. 덕분에, 읽을 생각이 없었던 하루키의 ’기사단장 죽이기’도 함께 구입 했어요.

그 이상은 책 구입을 자제 하였는데, 도구와 기계의 원리, The Way Things Work, Now, 데이비드 맥컬레이의 책이 보이더군요. 요즘 처럼 컴퓨터로 그려낸 그림이 아니라, 감성이 줄줄 흐르는 손 그림 일러스트레이션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마존닷컴에서 바로 구입.
제가 요즘 손그림 제작관련 실험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사실 내가 그린 그림은, 그럴듯 하지만, 훌륭하거나 프로페셔널 하지 않아요. 겸손이 아니라 사실, 그렇지만 ’나의 그림’이라, 다른 아티스트와 다르죠. 그래서, 남다른 그림이라 생각하며 계속 그리려 합니다.
아무튼,
과학적 기계적 원리를 손그림으로 잘 설명되어 있으니, 아이가 있는 집에 한 권 들여 놓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 한 권 들고, 조선시대, 17세기 후반 정도, 가서 조선을 최고의 나라로 만들어 볼까? 하는 상상을 해 보았습니다.

적극 추천 하고 싶은 책입니다.

0 comments on “도구와 기계의 원리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