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살다보니 블로그 오늘

김생민의 스튜핏!

최근에 연예인 김생민씨가 화제로 떠오른다고 해서, 라디오스타까지 찾아 보았습니다. 사실, 막말의 아이콘 ‘김구라’ 때문에 생긴 현상인데요. 아무튼, 저는 그런 것과는 상관없이 요즘 들어 장안의 화제가 되고 있는 ‘김생민의 영수증’ (송은희, 김숙씨와 함께 진행)덕분에 얻은 ‘의심’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넉넉한 형편이 아니라, 늘 조심해야 하지만, 매달 지출하는 소소한 목록에 무신경으로 지나치곤 했습니다. 혹시나 불필요한 지출은 아닐까 하고 ‘의심’ 하지 않았던 것이지요. ‘김생민의 영수증’에서 보면, 그는 일반인의 영수증을 들여다 보고 꼼꼼하게 지적을 합니다. 그리고 각 소비 목록을 리뷰 하면서 대안도 찾아 주더군요. 그것을 보고 있자니 창피한… 덕분에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제까지 소비를 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 했을 때 ’의심’ 을 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대안도 찾지 않고, 그냥 소비를 했던 것이지요. 문제가 있는 소비 생활입니다.
화제가 되고 있는 김생민씨, 저는 사실 처음 알게된 연예인입니다. 앞으로 잘 지켜볼 계획도 없습니다. 하지만, 소비 생활에 대한 ‘의심’을 할 수 있게 되었으니 그에게 도움을 받았다고 할 수 있겠죠. 물론, 직접적으로 세세한 사항을 검토 해준것은 아닙니다. 그 정도는 제 스스로 해야 합니다.
아무튼, 무한 소비시대에 살고 있지만 이제는 할 필요가 없는 소비는 무조건 그만 두려고 합니다. 노력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김생민씨의 자린고비 스타일의 생활을 비꼬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예를 들면, 이런 기사 http://v.entertain.media.daum.net/v/20170911105732901?f=m&rcmd=re

그렇게 아껴서 (돈을 벌어서) 최종적으로 하고 싶은 게 뭐에요?

꼭 뭘 하기 위해 돈을 모을, 저축을, 하지는 않지요. 갑자기 일어 날 수 있는 상황을 미리 대비 하기 위해 돈을 벌고, 돈을 모으고, 저축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악착같이 돈을 안쓰고, 돈만 모으는 사람을 경멸합니다. 본질을 이해 못하는 경우가 아닌가 합니다.

0 comments on “김생민의 스튜핏!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