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살다보니 블로그 오늘

뉴맥북, 12인치와 함께 했던 시간

그러니까 작년부터, 뉴맥북 12인치를, 2세대 뉴맥북을, 1년 정도 사용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돌려준 상태, 현재 개인 사용 목적으로 맥북프로 터치바 13인치를 구입 하여 사용중.
저에게 노트북이란, 랩탑이란, 아무리 빠르고 큰 화면이라도 무겁다면 휴대용 랩탑이라 할 수 없다고 주장 하려 합니다. 사실, 무거우면 들고 다니는 것을 꺼리게 되고 그러다 보면 그냥 집에 두고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타블렛을 갖고 나가게 됩니다. 그럴바에는 가격도 좋고 빠른 데스크 탑을 사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지요. 길지 않은 시간이지만, 맥북프로 13인치 사용해 보니 뉴맥북 12인치가 그리워 지더군요. 보고 싶다~
뉴맥북 12인치는 작은 가방에도 부담 없이 쑥 들어 가는 크기, m5 인텔칩. 제가 주로 사용하는 아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포토샵, 인디자인 작업에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사실, 4K 가 아니라면 동영상 편집, 파이널 컷, 을 사용하는데도 괜찮습니다. – 아도비 프리미어는 살짝 문제가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m5 인텔칩은 모바일용, 베터리 제법 오래 가고, 발열 문제도 없습니다. 냉각용 팬도 없죠. – 하지만 뉴맥북 1세대는 발열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최신 3D 게임만 하지 않는 다면 그럴 일은 없습니다.
최근에 뉴맥북 12인치가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뉴맥북용 i5 인텔칩이 탑재 되어 있는 모델도 있었는데, 그냥 뉴맥북을 살걸 그랬나 하는 아쉬움이 남는군요. 괜히 터치바 때문에 실수한 듯 합니다.

아무튼 제가 1년간 사용해본 뉴맥북 12인치. 오피스, 집, 그리고 외부 어디에서도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모델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노트북은 무조건 가볍고, 작고, 슬림하며 뜨겁지 않아야 한다. 게임은 플4, 엑박원, 스위치로 하거라.

0 comments on “뉴맥북, 12인치와 함께 했던 시간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