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미국에서 살다보니 블로그 오늘

Ulysses, 매년 구독을 하면서

결국, 다시 이동을 합니다.

처음에는 에버노트로 시작한 글쓰기와 정보 수집, 그러나 왠지 에버 노트의 제한적이고, 재미 없는 작업 환경 때문에, 저는 늘 새로운 앱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를 기본으로 에버노트와 병행하며서 사용했습니다. 사실 솔직히 고백을 하자면, 워드 만한 글쓰기 앱도 없습니다.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는 능력과 파워를 갖고 있기 때문이지요.

그러던 중에, 글쓰기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Byword 구입. 하지만 너무 글쓰기에 집중되어 있는 앱, 그래서 조금 더 좋은 Bear 로 이동했지만, 또 다시 지금은 율리시스로.

Ulysses, 1년 구독료가 비싼 편입니다. $39

독립형 앱을 이미 구매한 사용자에게는  25% 절약할 수 있게 한다는, 그러니까 로열 커스터머를 위한 배려. 아무튼, 알았다면 미리 구입을 했겠지만, 늦은 지금은 부질 없는 아쉬움입니다. 그래도, 혹시라도 연말에 절약 할 수 있는 프로모션 행사가 있지 않을까? – 결과적으로 지금까지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한국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에서 주인공이 작가적 재능이 충분하지 않은 동료에게 이런 말을 합니다.

그럴 시간 있으면 글이나 써! 죽기 살기로 써!

무라카미 하루키, 역시 작가의 꿈을 품고 열정을 불태우고 있는 작가 지망생들에게 이런 조언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만약, 본인이 타고난 글쓰기 재능이 없다면, 바로 그만 둬야 한다.

정말 독한 말, 자신에게 글쓰기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 찾는건 어렵지 않거든요. 글을 하나 완성해서 다른 사람에게 읽어 보게 하면 됩니다. 그렇게 몇 사람에게 시도를 해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저처럼 꿈만 갖고 글쓰기를 한다면, 평생 고생할 수 있다는 말로 이해 하면 좋을까요?

하지만 재능만 있다고, 작가가 될 수는 없습니다. 노력을 해야 합니다. 계속 글을 써야 하지요. 어휘도 늘려야 하며, 수 많은 시간을 수정과 교정을 해야 합니다. 그렇습니다. 죽도록 글을 써야 합니다.

National Novel Writing Month, NaNoWriMo , 작가 지망생에게 집중하도록 동기를 부여해주는 단체입니다. 영어권에 집중되어 있는 단체이지만, 시스템을 배울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쉽고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계속 글쓰기를 유도해주는 곳이라 보면 될 듯 합니다. 많이 알려 지지 않았지만, 신인 작가들도 좋은 결과를 얻기도 했다고 합니다. – 추천을 드립니다.

콘텐츠 만들기에서 글쓰기가 얼마나 중요한 초석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아요. 글쓰기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위한 콘텐츠에 필수적 자원입니다. 그러니까, 글쓰기는 젊은 사람에게나, 나이 많은 사람에게도, 필요한 훈련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물론, 하루키가 말한 것처럼 재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어느 정도의 수준까지 밖에 못 올라갈 것입니다. 그래도 글쓰는 좋은 습관으로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전업 작가가 될 계획이 없어도 말이죠.

최근에, Ulysses 와 NaNoWriMo 가 함께 작은 이벤트를 했습니다. NaNoWriMo 회원에게 두 달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Ulysses 링크를 보내 주는 이벤트. 원래 일반 앱은 14일만 미리 사용하기를 할 수 있었는데, 두 달이라면 좀더 길게 사용 할 수 있고, 나중에 정식으로 구독을 하더라도 두 달후에 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이득.

더구나, 미리 사용 두 달이 끝나는 날, 15% 절약 할 수 있는 링크도 보내 주더군요. 그것도 평생 매년, $33.99

이 정도 금액이라면, 괜찮은 가격입니다. 일단, 저는 계속 정기 구독을 할 계획입니다. 혹시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NaNoWriMo Trial for Ulysses ,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두 달전에 했던 프로모션이라서 안될 수 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 NaNoWriMo, 등록을 하시고 확인해보세요.

이제 모든 글쓰기는 Ulysses 를 시작으로 Word로 다듬고, Adobe InDesign 으로 편집 디자인을 하여, 책을 만들면 1인 출판사를 직접 운영할 수 있겠습니다.

작가 지망생 여러분, 우리 죽도록 글쓰기 합시다!

©beatsory

2 comments on “Ulysses, 매년 구독을 하면서

  1. 글 못 쓰는… 으로 시작하는 빛소리 님의 프로필이 재밌습니다. 소개하신 Ulysses나 Byword가 다 맥/ iOS 버전밖에 없군요. 저는 앞으로 한동안은 구글블로그를 쓰는 수밖에 없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계속 건필하세요!

    Liked by 1 person

    • 진짜 반갑습니다. 얼마만인지, 새알밭님 블로그는 계속 구독중이었는데, 구글 블로그에서 코멘트 달기가 살짝 불편(?)해서 남기지 못한 적이 많았습니다. 결국, 돈을 지불하는 워드프레스로 다시 왔습니다. 앞으로 가끔씩 방문해 주시길 바랍니다. 뉴욕에 오셨을때 연락을 하려고 했는데, 제가 그만 시간을 놓쳤습니다. 언젠가는 한 번 뵐 날이 오겠지요.

      Lik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